| 기아자동차가 13일 자사 대표 미니밴 '카니발'의 디자인과 상품성을 개선한 '더 뉴 카니발'을 출시했다. /기아자동차 제공 |
기아차, '더 뉴 카니발' 출시…2880만 원부터
[더팩트 | 서재근 기자] 기아자동차(이하 기아차)가 자사 대표 미니밴 '카니발'의 디자인과 상품성을 개선한 '더 뉴 카니발'을 출시했다.
기아차는 13일 오전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BEAT 360'에서 더 뉴 카니발의 사진영상발표회를 열고, 전국 매장에서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더 뉴 카니발은 기존 모델의 내외장 디자인을 개선하고 주행 성능을 높여주는 파워트레인을 장착했으며 다양한 안전, 편의사양을 적용해 상품성을 대폭 강화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우선 디자인 부분을 살펴보면, 전면부는 신규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해 입체감을 높이고 범퍼를 새롭게 장착해 볼륨감 있는 후드와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또한, LED 헤드램프와 LED 주간주행등, 아이스 큐브 타입 4구 LED 안개등으로 운전자의 시야를 개선했다.
후면부는 전면부와 짝을 이루는 입체적인 범퍼와 개성 있는 디자인의 LED 리어콤비램프로 독창성을 강조했고, 측면부는 조형미와 색감이 돋보이는 신규 알로이 휠을 적용해 세련된 이미지를 구현했다.
더 뉴 카니발은 국산 미니밴 최초로 '전륜 8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부드러운 변속 응답성과 우수한 연료 효율로 주행 성능은 물론 연비를 개선했다. 'R2.2 디젤 엔진'의 연비는 ℓ당 11.4km(9인승, 18인치 타이어 기준), '람다II 개선 3.3 GDI 엔진'은 ℓ당 8.2km다.
특히, R2.2 디젤 엔진은 배기가스 내 질소산화물 등 오염물질 저감에 효과적인 요소수 방식을 적용한 SCR 시스템을 적용해 동급 최초로 강화된 유로6 기준을 충족시켰다. SCR 시스템은 요소수 탱크의 요소수를 분사해 배출되는 질소산화물을 줄여주는 후처리 장치(선택적 촉매 저감장치다.
안전성 역시 눈여겨 볼만하다. 더 뉴 카니발'에는 기존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을 개선해 전방 차량을 감지해 차간 거리를 자동 유지하는 것은 물론 정차 후 재출발 기능을 신규 적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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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더 뉴 카니발은 기존 모델의 내외장 디자인을 개선하고 연료 효율성과 주행 성능을 높여주는 파워트레인을 장착하는 등 상품성을 대폭 강화했다. |
아울러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고 주행차로 이탈 시 표시 및 경고음으로 운전자 주의를 환기해주는 차로 이탈 경고(LDW), 주행 중 사각지대 또는 후측방 고속 접근하는 차량 감지 시 운전자에게 경고하는 후측방 충돌 경고(BCW), 전방 차량 혹은 보행자와 충돌 예상 시 경고 및 차량을 스스로 제동하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마주 오는 차량 또는 선행 차량 감지 시 자동으로 상향등을 조절하는 하이빔 보조(HBA) 등 다양한 안전사양이 드라이브 와이즈 패키지에 포함됐다.
이 외에도 다양한 편의사양을 적용했다. 'K7', '스팅어' 등 고급 세단에 우선 적용했던 인공지능(AI) 기반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인 카카오 인공지능 AI 플랫폼 '카카오 아이(I)'의 음성인식을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로 내비게이션의 검색 편의성 및 정확도를 높이는 등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카니발은 지난해 국내 미니밴 시장 점유율 95%를 달성하는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패밀리 미니밴이다"며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개선된 승차감 등 감성적인 만족도를 높이고 가족 단위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보강해 상품성을 높여 가족들을 위한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더 뉴 카니발의 판매가격은 ▲7인승 디젤 2.2 모델이 VIP 3740만 원, 프레지던트 4110만 원 ▲7인승 가솔린 3.3 모델이 프레지던트 3860만 원 ▲9인승 디젤 2.2모델이 럭셔리 3150만 원, 프레스티지 3470만 원, 노블레스 3820만 원, 노블레스 스페셜 3920만 원 ▲9인승 가솔린 3.3모델이 노블레스 3600만 원, 노블레스 스페셜 3690만 원 ▲11인승 디젤 2.2모델이 디럭스 2880만 원, 프레스티지 3390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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