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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아자동차는 16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6 LA 오토쇼'에서 쏘울 터보 모델을 미국 시장에서 처음 공개했다고 밝혔다. /기아자동차 제공 |
[더팩트 | 서재근 기자] 기아자동차(이하 기아차)는 16일(현지시각)미국 캘리포니아주 LA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6 LA 오토쇼'에서 쏘울 터보 모델을 미국 시장에서 처음 공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기아차는 1858m(약 562평)의 부스에 '쏘울 터보'를 비롯해 'K9(현지명 'K900')', '카니발(현지명 '세도나')', 'K7(현지명 '카덴자')', 'K5(현지명 '옵티마')', '니로', '쏘울 전기차' 등 모두 29대 차량을 전시한다.
북미시장에 처음 공개한 '쏘울 터보'는 최고출력 204 마력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갖춘 1.6 터보 엔진과 7단 DCT를 함께 탑재해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완성했다. 이와 함께 선 굵은 디자인의 전면 범퍼와 에어 인테이크 그릴, 듀얼 머플러, 18인치 알로이 휠, D자 모양의 스티어링 휠 등이 적용되며, 별도의 T-GDI 엠블럼 및 강렬한 빨간색 쏘울 로고도 함께 부착돼 터보 모델만의 차별성을 강조했다.
기아차는 다음 달부터 '쏘울 터보'의 현지 판매를 시작해 미국 엔트리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CUV) 차급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쏘울'만의 경쟁력을 더욱 확고히 할 방침이다.
한편, 기아차는 이번 '2016 LA 오토쇼'를 통해 '글로벌 신규 커먼 부스'를 처음 선보였다. 부스 내 기아차 브랜드 홍보관 '기아 라운지', 쏘울 광고의 햄스터 캐릭터에 자신의 얼굴을 합성할 수 있는 '햄스터 포토 부스', 음악과 LED 그래픽이 펼쳐지는 음악 벤치 등 다양한 테마의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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