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스타 레이싱팀은 올해 팀과 드라이버 챔프를 확정하며 최고의 한해로 장식했다. /영암=진영석 객원기자 |
정의철이 시즌 챔피언에 등극하며 2년 연속 팀 종합 우승까지 쾌거
[더팩트ㅣ영암=진영석 객원기자] 2016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최상위 클래스인 SK ZIC 6000에서 엑스타 레이싱팀 정의철이 당당히 시즌 챔피언의 왕좌에 오름과 동시에 엑스타 레이싱팀은 2년 연속 팀 종합 우승까지 석권했다.
지난 23일 전남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에서 개최된 슈퍼레이스 마지막 경기에서 엑스타 레이싱 이데 유지가 우승 차지했다.
| 2016 시즌 챔피언에 등극한 엑스타 레이싱팀 정의철 선수. /진영석 객원기자 |
정의철은 이 경기에서 6위로 경기를 마쳤지만 올해 드라이버 종합 포인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시즌 챔피언에 등극했다. 이로써 엑스타 레이싱팀은 지난 해에 이어서 2년 연속 6000 클래스를 석권하며 최고의 팀으로 명성을 높혔다.
| 엑스타 레이싱팀의 레이서 정의철(좌)과 감독 김진표(중앙), 이데 유지(우). /진영석 객원기자 |
엑스타 레이싱팀은 2014년에 창단해 가수 겸 방송인 김진표 감독을 중심으로 일본 출신의 전 F1 드라이버 이데 유지 선수를 비롯해 모터스포츠의 차세대 에이스 정의철 선수까지 포진해 최강의 조합을 이루고 있다.
엑스타 레이싱팀은 창단 2년만인 지난해 우승을 차지하며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지만 시즌 챔피언은 아쉽게도 아트라스 BX 팀 베르그마이스터에게 양보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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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올해 정의철과 함께 최고의 레이스를 펼쳤던 스톡카 머신. /진영석 객원기자 |
올해 정의철이 거의 모든 경기 포디움에 오르는 무서운 활약으로 마지막 경기에서 무난히 시즌 챔피언에 오를 것으로 보였다.
하지만, 2위에 머물렀던 팀 코리아 익스프레스 김동은의 1위에 오를 경우 자칫 시즌 챔프를 놓칠 수 있는 변수가 작용하며 뜨거운 레이스가 이어졌고 눈에 보이지 않는 포인트 전쟁에서 정의철이 우승을 차지하며 당당히 시즌 챔피언에 올랐다.
| 국내 모터스포츠 최고 클래스인 SK ZIC 6000 머신들의 레이스. /진영석 객원기자 |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는 올해 한-중-일 3개국 서킷을 넘나들며 총 8전으로 치러졌으며, 그 중 SK ZIC6000 클래스는 국내 경주차량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와 파워(6200cc, 436마력)를 가진 아시아 유일의 스톡카(Stock Car) 경주 대회다.
경주 차량들은 8기통 엔진을 장착했으며, 직선구간에서 최고 시속 300km/h를 넘나든다. 올해 SK ZIC6000 클래스 경기에서는 금호타이어를 장착한 차량이 총 8차전 중 6회나 우승을 차지했으며, 이중 2차전, 4차전, 5차전 및 최종전에서는 1~3위를 모두 석권하며 경쟁사에 압도적인 우위를 과시했다.
| 2016년 시즌 챔피언에 등극한 정의철(좌)와 김진표 감독(중앙), 이데 유지(우). /진영석 객원기자 |
주경태 금호타이어 마케팅담당 상무는 “엑스타 레이싱팀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우승이라는 뛰어난 성적을 거둬 매우 기쁘고, 이것이 모터스포츠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금호타이어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글로벌 톱 기업들과 기술력을 겨루는 레이싱 타이어의 명가이자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 고 말했다.
미디어룩 대표 jyswork@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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