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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일 MINI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 송은아트스페이스에서 '뉴 MINI 클럽맨' 론칭 행사를 진행했다. / 배정한 기자 |
MINI 프리미엄 모델 '뉴 MINI 클럽맨' 국내 시장 출시
[더팩트 | 서재근 기자] MINI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모델 'MINI 클럽맨'이 더 강력해진 성능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20일 MINI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 송은아트스페이스에서 '뉴 MINI 클럽맨' 론칭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2007년 첫 출시 이후 전 세계에서 약 20만5000여 대가 판매된 '클럽맨'은 MINI 특유의 역동적인 주행능력과 혁신적인 기술, 편의성이 한층 더 강화돼 2세대 모델로 재탄생했다.
'뉴 MINI 클럽맨'은 소형급 모델 가운데 가장 큰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 '뉴 MINI 5도어'보다도 크다. 5개의 풀사이즈 시트와 넉넉한 실내공간과 다용도 트렁크는 '뉴 MINI 클럽맨'의 특장점이다.
전장은 MINI 5도어 대비 271mm 더 늘어난 4253mm, 전폭은 73mm 증가된 1800mm이다. 트렁크는 360ℓ이며 60:40 비율의 분리식 뒷좌석 등받이를 접으면 최대 1250ℓ까지 확장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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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 MINI 클럽맨'에는 136마력, 22.5kg.m 최대토크의 힘을 발휘하는 3기통 가솔린 엔진이 적용됐으며, 고성능 모델인 뉴 MINI 쿠퍼 S 클럽맨에는 192마력, 최대토크 28.6kg.m의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
또한, '뉴 MINI 클럽맨'에는 MINI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최신 엔진이 장착됐다. 136마력, 22.5kg.m 최대토크의 힘을 발휘하는 3기통 가솔린 엔진이 장착됐으며, 고성능 모델인 뉴 MINI 쿠퍼 S 클럽맨에는 192마력, 최대토크 28.6kg.m의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뉴 MINI 쿠퍼 S 클럽맨을 기준으로 제로백은 7.1초, 최고속도는 시속 228km다.
소형차 세그먼트에서도 보기 드문 고급 섀시 기술 역시 눈여겨 볼만하다. 전륜 동력전달과 함께 낮은 차량 중심과 결합돼 MINI 특유의 고카트 필링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은 물론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또한 날카로운 코너링을 가능케 한다. 특히, 알루미늄 스위블 베어링과 고강도 스틸 재질의 앞차축 서포트 및 위시본을 사용해 경량화를 실현했고, 견고하게 설계된 뒤차축 휠 서스펜션은 민첩한 핸들링을 도와준다. 이 외에도 '뉴 MINI 쿠퍼 S 클럽맨'에 적용된 퍼포먼스 컨트롤은 다이내믹한 코너링 주행 때 한계 범위에 도달하기 전에 즉각적으로 방향을 바꿀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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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양방향으로 열리는 트렁크는 차량 키를 소지한 채 컴포트 액세스 기능을 활용하면 트렁크 아래로 발을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도어를 자동으로 열 수 있다. |
클럽맨의 디자인 가운데 가장 주목할 부분은 '스플릿 도어'다. 양방향으로 열리는 트렁크는 기존에 비해 운전자의 시야를 넓혔다. 차량 키를 소지한 채 컴포트 액세스 기능을 활용하면 트렁크 아래로 발을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도어를 자동으로 열 수 있다.
아울러 앞 휠의 공기 저항이 낮아지도록 공기의 흐름을 유도하는 디스플레이서 및 휠 아치 내부의 난기류를 줄여주는 에어커튼, 에어 브리더가 탑재돼 한층 더 강화돼 더욱 효율적이고 안전한 주행이 가능해졌다.
프리미엄 옵션들도 대거 적용됐다. LED 헤드라이트 및 안개등을 비롯해 더욱 편리한 운전을 돕는 MINI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그린모드, 스포츠 모드 등 다양한 주행 모드를 제공하는 MINI 드라이빙 모드는 물론 스마트폰과 차량을 연결해 차량의 상태 확인 및 인포테인먼트 분야의 수많은 기능을 직관적이면서 편안하게 제어할 수 있는 MINI 커넥티드도 그대로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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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ED 링 디자인의 중앙 계기판은 사양에 따라 6.5인치 또는 8.8인치 컬러 모니터가 장착되며 기본차량정보, 인포테인먼트, 전화, 내비게이션의 디스플레이 기능을 담당한다. |
MINI 특유의 중앙 계기판은 뉴 MINI 클럽맨의 독창적인 분위기와 잘 어우러진다. LED 링 디자인의 중앙 계기판은 사양에 따라 6.5인치 또는 8.8인치 컬러 모니터가 장착되며 기본차량정보, 인포테인먼트, 전화, 내비게이션의 디스플레이 기능을 담당한다. 모든 기능은 센터 콘솔의 MINI 컨트롤러로 편리하게 작동할 수 있다.
'뉴 MINI 쿠퍼 S 클럽맨'에는 브랜드 최초로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가 적용돼 주행성능과 효율성을 극대화했으며, 전동식 시트가 포함되어 운전석과 앞좌석 조수석에서 버튼만으로 시트 높이, 앞뒤 위치, 시트면 경사 및 등받이 각도 등을 조정할 수 있다(내년 출시 모델부터 적용 예정).
'뉴 MINI 클럽맨'의 가격은 '뉴 MINI 쿠퍼 클럽맨'은 3590만 원(이하 부가세 포함), '뉴 MINI 쿠퍼 S 클럽맨'은 4670만 원이다.

미국 (USD) 1137.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