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완성차 업체가 미국 차나 유럽의 차를 들여와서 판매하는 전략이 사용하고 있다. 최근 '무늬만 국사차'인 차량이 크게 늘고 있는데 차량은 수입차일까, 국산차 일까?
한국GM은 지난달 미국에서 1600만 대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 임팔라를 국내에 출시했다. 임팔라는 미국 공장에서 만들어져 수입되지만 국산차 대리점과 서비스센터를 이용한다.
또 르노삼성은 유럽 차를 그대로 수입한 QM3를 판매하고 있다.
완성차 업체들은 해외에서 검증된 모델을 들여오는 게 안전하다고 생각해 이 같은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정부와 보험업계는 이들 차량을 수입차로 분류하고 있지만 수입차 업계에서는 국산차로 보고 있다.
이처럼 무늬만 국산차인 수입차가 국내 유통망을 이용하게 되면 소비자들에게는 선택폭이 넓어질 수 있다. 하지만 국산차 입지는 더욱 좁아질 것으로 보인다.
[더팩트 ㅣ 장병문 기자 sseoul@tf.co.kr]
사진=르노삼성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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