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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5일 현대자동차는 동급 최고 연비와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더 뉴 i40'을 26일부터 본격적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 현대자동차 제공 |
[더팩트 | 서재근 기자]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가 신규 파워트레인을 탑재, 성능을 대폭 강화한 '더 뉴 i40'을 출시했다.
25일 현대차는 동급 최고 연비와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더 뉴 i40'을 26일부터 본격적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더 뉴 i40'는 세단과 왜건 두 모델에 유러 6 법규 기준을 충족시킨 신규 디젤 엔진을 적용하고, 국산 중형 디젤차로는 최초로 7단 더블클러치 트랜스미션(DCT)을 탑재해 동급 최고 수준의 경제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더 뉴 i40'에 탑재된 'UⅡ 1.7 e-VGT' 디젤 엔진은 엔진의 작동조건에 따라 배기 유량을 변화시켜 연비와 성능을 향상시키는 고효율 전자식 가변 터보차저(VGT)를 적용해 기존 모델 대비 성능을 개선했다.
또한, 7단 DCT 적용으로 기존보다 10.6% 향상된 ℓ당 16.7km(세단, 16인치 기준)의 복합연비를 달성, 동급 최고 연비를 확보했다. 특히, 현대차가 순수 독자기술을 바탕으로 성공한 7단 DCT는 탁월한 연비 개선 효과와 빠른 변속이 가능해 역동적인 가속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더 뉴 i40'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우선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처 2.0'이 적용, 전면부에 싱글 프레임 헥사고날 그릴을 채택함으로써 한 차원 높은 당당함과 무게감을 구현했다.
아울러 HID 헤드램프는 광원 하나로 상향등과 하향등을 모두 구현하는 '바이펑션' 방식을 적용해 램프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살렸고, 포그램프에도 LED를 적용해 시인성을 더욱 높였다.
다양한 편의사양도 특징이다. '더 뉴 i40'는 운전자가 급격한 코너링을 시도하는 경우 구동력과 제동력을 적절히 제어해 속도 저하 없이도 차량의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해주는 '선회가속제어장치(ATCC)'를 적용, 코너링 성능을 한층 끌어올렸다.
뿐만 아니라 세단 모델에는 운전자가 스마트키를 소지하고 3초 이상 머물면 문이 자동으로 열리는 '스마트 트렁크'를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해 화물을 적재할 때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였고, 최첨단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블루링크 2.0'을 탑재한 '7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을 새롭게 적용해 최상의 인포테인먼트 환경을 제공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더 뉴 i40'는 신규 엔진과 변속기, 각종 편의사양 등 상품성을 크게 강화했음에도 신규 트림을 추가로 운영하고 일부 트림의 가격을 내리는 등 합리적인 가격을 형성, 고객들의 가격부담을 최소화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동급 경쟁 모델과는 비교할 수 없는 당당하고 무게감 있는 디자인과 탁월한 경제성까지 확보한 '더 뉴 i40'가 국내 중형 디젤차 시장에 새로운 해답을 제시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더 뉴 i40'의 판매가격은 세단 모델의 경우 ▲유니크 2495만 원 ▲PYL 2660만 원 ▲디 스펙 2875만 원이며 왜건 모델은 ▲유니크 2595만 원 ▲PYL 2760만 원 ▲디 스펙 2955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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