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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페라리는 13일 국내 시장에 '458 스페치알레'를 출시했다./페라리 제공 |
[더팩트|황준성 기자]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가 13일 ‘페라리 458 스페치알레’를 국내에 출시한다.
지난해 9월 ‘2013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페라리 458 스페치알레’는 페라리 V8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퍼포먼스를 지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페라리가 역대 개발한 8기통 자연흡기 엔진 중에서 가장 강력한 미드-리어 GDI 엔진(4497 cc)을 갖춘 ‘458 스페치알레’는 엔진 부품 재설계, 내부 마찰 감소, 14:1 초고압축 등을 통해 9000 rpm에서 605마력, 6000 rpm에서 최대 토크 55kgㆍm를 낸다. 또한, 도로주행용 자연흡기 엔진이 달성할 수 있는 최고치인 리터당 135마력이라는 뛰어난 출력도 갖췄다.
‘458 스페치알레’의 강력한 퍼포먼스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탁월한 마력 당 중량비로 단 3초 만에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이 가능하며, 이탈리아 피오라노 서킷에서 1분 23초 05의 경이로운 랩 타임을 기록하기도 했다. 여기에 역대 페라리 중 가장 빠른 응답시간인 0.06초와 1.33G의 횡가속도를 실현했다.
‘458 스페리알레’는 공기역학 구조의 혁신적인 개선을 통해 페라리 고유의 스타일을 유지한 채로 주행 성능을 향상시켰다. 특히 차량 전·후면에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 시스템’을 적용해 페라리 차중 가장 효율적인 공기 역학 계수 1.5를 기록했다.
향상된 주행 성능에 부합하는 제동 성능을 내기 위해 ‘458 스페치알레’는 라 페라리에서 진화한 브렘보 브레이크 테크놀로지를 대폭 적용했다. 신형 캘리퍼는 경량화와 동시에 뛰어난 냉각 성능을 보장한다. 실리콘의 함유량이 증가된 차세대 HT2 브레이크 디스크와 경량 콤팩트 하이브리드 프런트 디스크 패드는 제동 거리를 8% 단축(100km/h 제동 시 31m)했으며, 한계 상황에서의 보다 안정적인 제동 성능을 제공한다.
페라리 관계자는 “페라리 458 스페치알레는 강력한 퍼포먼스와 뛰어난 기술력으로 트랙이나 도로, 어떠한 주행 상황에서도 짜릿한 주행을 선사한다”며 “페라리 역사상 가장 진보적이고 효율적인 기술력을 자랑하는 모델로서 국내 슈퍼카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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