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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고객 감성 소통 확대 위한 ‘오감브랜딩’ 실시
입력: 2013.10.28 11:36 / 수정: 2013.10.28 11:36

기아자동차는 28일 강원도 평창군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브랜드 속성을 반영한 기아 향을 공개하고 오감을 활용한 다양한 브랜드 경영 활동을 소개하는 미디어 설명회를 진행했다./기아차 제공
기아자동차는 28일 강원도 평창군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브랜드 속성을 반영한 '기아 향'을 공개하고 오감을 활용한 다양한 브랜드 경영 활동을 소개하는 미디어 설명회를 진행했다./기아차 제공

[더팩트|평창=황준성 기자] 기아자동차가 고객과의 감성 소통 확대를 위해 ‘오감브랜딩’을 실시한다.

기아차는 28일 오전 강원도 평창군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브랜드 속성을 반영한 ‘기아 향’을 처음 공개하고 오감을 활용한 다양한 브랜드 경영 활동을 소개하는 미디어 설명회를 개최했다.

‘기아 향’은 후각을 통해 기아차의 브랜드 정체성을 감성적으로 전달하고자 개발됐으며, 기아차는 고객들이 판매 및 서비스 거점 등 다양한 고객 접점 공간에서 기아차의 브랜드 정체성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기아차는 기아 향을 차량 공조시스템에 적용하는 방안을 추진하는 등 오감을 통한 브랜드 감성 체험에서 한 단계 진화해 차량 제품에 브랜드 속성을 담아내는 방향으로 ‘오감브랜딩’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기아차의 ‘오감브랜딩’은 고객들이 오감의 일부 요소를 단편적으로 느끼게 하는 수준을 넘어 시각, 청각, 후각 등 오감을 복합적으로 활용해 기아차를 체험하게 하는 기아차의 새로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이다.

기아차는 올 상반기 청각을 활용한 브랜드 송 ‘애드벤트 오브 더 기안즈’를 공개한 데 이어, ‘오감브랜딩’의 두 번째 프로젝트로 후각을 활용한 ‘기아 향’을 선보였다.

기아차는 기아 향에 기아차의 브랜드 정체성을 담아내고자 ▲활력 넘치는(Vibrant) ▲믿음직스러운(Reliable) ▲눈에 띄게 탁월한(Distinctive) 등 기아차의 브랜드 속성이 담긴 다양한 원료를 혼합해 세련되고 우아한 가죽 느낌의 향을 독특하게 표현해냈다.

특히 기아 향은 향수 업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피피 어워드’를 세 차례 수상하고,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아르마니 코드’, 버버리의 ‘브릿 골드’ 등 유명 향수를 개발한 세계적인 조향사 앙투앙 리와의 협업을 통해 완성됐다.

기아 향은 향수, 실내용 방향제, 차량용 방향제 3가지 타입으로 개발됐으며, 11월 중순 이후부터 쇼룸뿐 아니라 서비스센터, 드라이빙센터 등 기아차의 다양한 고객 접점 공간에서 기아 향을 직접 느껴볼 수 있다.

또한 직접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대형 마트 등 일반 매장과 기아차 브랜드 컬렉션 숍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기아차는 기아 향을 차량 공조시스템에 연계해 앞으로 출시되는 신차에 적용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오랜 시간 동안 기억에 남는 감각 중 하나인 후각에 기아차 브랜드를 담아냈다”며 “언제 어디서든지 기아차를 느낄 수 있는 기아 향을 통해 고객들과 기아차의 브랜드 감성을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yayajoon@tf.co.kr
비즈포커스 bizfocus@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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