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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쌍용자동차 코란도스포츠./ 배정한 기자 |
[더팩트|황준성 기자] 쌍용자동차가 대한민국 최초의 LUV(Leisure Utility Vehicle)인 코란도스포츠를 공식 출시했다.
쌍용자동차 관계자는 12일 코란도스포츠 보도발표회를 갖고 “아웃웃도어 스포츠 및 익스트림 스포츠 인구 급증 등에 따라 레저 활동을 지향하는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내외관 디자인은 물론 국내 최초로 한국형 디젤엔진을 탑재하여 혁신적인 연비 구현, 강력한 성능, 다양한 용도성 및 편의성, 경제성 등을 두루 갖춘 코란도스포츠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란도스포츠 는 쌍용자동차 만의 역동성과 강인함을 반영한 국내 유일 LUV로 풍부한 볼륨감과 샤프한 캐릭터 라인을 현대적인 감각의 디자인으로 승화시켜 레저 활동, 도심 주행 등 다양한 목적에 부합하도록 개발한 새로운 개념의 모델이다.
쌍용자동차가 지난 2009년부터 개발에 착수해 2년여의 연구개발기간 동안 약 900억 원을 투입해 완성한 코란도스포츠는 1세대 무쏘스포츠, 2세대 액티언스포츠의 브랜드 가치를 계승한 제 3세대 모델이다. 코란도의 'Young, Sporty, Dynamic'한 이미지에 아웃도어 라이프의 즐거움과 고객의 가치 실현을 지향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아 코란도스포츠로 차명을 정했다.
특히 코란도스포츠는 경사로 및 곡선도로, 산악험로 등 한국 도로주행 환경에 최적화되도록 중ㆍ저속 토크를 강화했으며, 국내 최초로 1500rpm부터 최대 토크를 구현하는 한국형 e-XDi200 액티브 엔진을 탑재했다.
그 결과 프레임 타입의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액티언스포츠 대비 24% 이상 향상된 15.6km(M/T)의 경이로운 연비를 구현했을 뿐만 아니라 국내 저공해차 기준은 물론 유럽배기가스 규제인 유로5도 만족하여 환경 개선 부담금을 영구히 면제 받을 수 있게 했다.
또한 한국형 e-XDi200 액티브 엔진은 최대출력 155마력, 최대토크 36.7kg·m로 기존엔진 대비 15%이상 향상된 출력성능을 자랑하며, 실제 운전 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엔진 운전영역(1500~2800rpm)에서 최대토크가 유지돼 ‘Fun to Drive’ 실현 및 주행 효율성을 실현했다.
코란도스포츠의 전면부 디자인은 ‘메쉬타입’ 육각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사다리꼴 범퍼의 조화로 강인하고 역동적이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구현했고 대형 수입차에 적용되는 블랙 베젤 헤드램프 장착했다.
사이드 라인은 리어 펜더와 연결되는 엣지스타일의 벨트라인으로 스포티함과 날렵함을 강조했으며, 후면부는 와이드 리어 글래스를 통해 탁 트인 후방 시야를 확보해주며 투명하고 독특한 ‘Clear Type’ 리어램프를 적용하여 시인성과 개성미를 더욱 강조했다.
대용량 리어 데크(2.04㎡)는 테일게이트 오픈 시 원활한 적재를 위해 플로어가 평평한 상태를 유지해 수납공간 및 다용도성을 극대화하였을 뿐만 아니라 테일게이트에 힌지스프링을 적용해 도어 개폐 시 기존모델 오픈 시의 힘(21kgf)보다 50%의 힘(11kgf)으로 여닫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증대 했다.
코란도스포츠의 내부는 감각적인 블랙 톤과 메탈 그레인을 결합해 품격과 세련된 멋을 느낄 수 있도록 실내 디자인을 꾸몄다. 고효율 LED 클러스터는 시인성 및 편의성을 극대화 시켰다. 블랙 톤의 센터페시아는 메탈 그레인으로 포인트를 더해 보다 더 세련되고 진보된 형태의 디자인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고급 세단 수준의 안락한 시트는 보다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천연가죽소재를 사용했으며, 센터 헤드레스트, 접이식 센터 암레스트를 비롯해 2열 시트는 등받이 각도가 29도 뒤로 젖혀져 5인 가족 승차 시 넉넉하고 편안한 실내공간을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안전장치도 강화했다. 코란도스포츠는 쌍용자동차가 축적해 온 최고의 프레임 제작기술이 내재된 3중 구조의 초강성 프레임을 사용해 차량 충돌시 발생하는 충격이 승객에게 미치는 것을 최소화해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코란도스포츠는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하도록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여 개성 있는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도록 Customizing 제품을 운영하고 있다. Customizing 제품은 ▲Deck Top ▲Skid Plate ▲Nudge Bar ▲Side Step 등으로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고객의 Needs에 맞춰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밖에도 최대 2000kg의 견인력을 통해 오토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캐러번 및 트레일러 견인이 가능한 트레일링 히치, 아이나비맵 6.5”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등 다양한 Customizing 제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판매 가격은 ▲CX5(2WD) 2041만원~2327만원 ▲CX7(4WD) 2431만원~2723만원이다.
쌍용자동차 이유일 대표이사는 “코란도스포츠는 아웃도어 생활을 즐기는 고객의 요구에 최적화된 대한민국 대표 LUV로 새로운 자동차 문화 영역 개척과 함께 국내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쌍용자동차의 전략차종이다”며 “이를 통해 코란도스포츠는 2012년 판매 목표를 달성하는 데 견인차 역할과 쌍용자동차 경영정상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사진 = 배정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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