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탈모 예방에 좋은 체조, 따라하면 '운명은 대머리 비켜간다'
입력: 2014.10.26 21:15 / 수정: 2014.10.26 21:15
탈모 예방에 좋은 체조, 탈모는 헐리우드 꽃미남 배우였던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도 피할 수 없었다./ MBN 뉴스공감 캡처
탈모 예방에 좋은 체조, 탈모는 헐리우드 꽃미남 배우였던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도 피할 수 없었다./ MBN '뉴스공감' 캡처

탈모 예방에 좋은 체조, 예방하면 극복할 수 있어요!

[더팩트 ㅣ 정치사회팀] 탈모 예방에 좋은 체조가 누리꾼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중년 남성들의 전유물로 알려져 있는 탈모가 최근 젊은층과 여성들에게도 확산되고 있다.

탈모는 피부질환의 일종으로, 머리카락이 100개 이상 빠지며 두피가 가렵고 모발이 가늘어지고 힘이 없어진다면 탈모증을 의심해 보아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특히 탈모환자들의 경우 가을에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름동안 쌓인 노폐물들이 두피의 모근을 막았기 때문이다.

탈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탈모 예방에 좋은 체조가 화제다.

탈모 예방에 좋은 체조는 우선, 깍지를 끼로 머리 뒷 쪽에 손을 댄 뒤 숨을 내쉰다. 그리고 손바닥이 하늘을 바라볼 수 있게 해 최대한 뻗어 올린 후 다시 숨을 들이마셔 자세를 고르는 동작을 5회 정도 반복한다.

이어 숨을 들이 마신 후 두 손을 깍지 낀 채 팔꿈치를 젖혀 가슴과 척추를 펴고 고개를 아래로 숙이는 동작을 3회 정도 반복한다.

탈모 예방에 좋은 체조가 화제를 모으자 네티즌들은 "탈모 예방에 좋은 체조, 탈모 때문에 속상했는데 매일 해야겠다." "탈모 예방에 좋은 체조, 한 움큼씩 빠지는 탈모 해결할 수 있겠네", "탈모 예방에 좋은 체조, 체조로 예방할 수 있다니 말이 안돼", "탈모 예방에 좋은 체조, 체조는 체조일 뿐이지", "탈모 예방에 좋은 체조, 탈모 제발 완치되었으면 좋겠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sseoul@tf.co.kr

Copyrightⓒtf.co.kr